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성공에 대한 믿음 조급함을 조심하세요.

부자 트레이닝

by 대이빅 2020. 6. 23. 13:32

본문

조급증을 파악하라.




주변에서 연락이 오는 분이 있다면 한번쯤 의심을 해야 하는 상황이 있습니다.

친하기는 커녕 일면식도 별로 없는 이가 갑작스럽게 칭찬을 하면서 보자고 이야기 합니다.

이유는 없다고 합니다. 얼굴이나 보며 이야기를 나누고 싶다고 합니다.

어디에 사느냐, 언제 찾아가면 좋으냐며 일정을 구체적으로 잡으려 합니다.

이때 여러분은 어떻게 하시겠습니까? 한번 쯤 만나보지 뭐, 라고 생각하실 수도, 뭔가 꿍꿍이가 있을 거라고 생각 할 수도 있습니다.

이때 상대의 호감도에 따라 결정은 달라지게 마련일 것입니다. 호감도가 높을 수록 일단 만나보자,

별일 없겠지.. 라고 생각할 것이고 호감도가 낮을 수록 이사람 왜이래? 하는 생각이 들것입니다.

모든 일에는 의도가 있는 법입니다.

각자에게 시간은 매우 소중합니다. 시간을 내서 만난다는 것은 자신의 중요한 시간을 내어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결과가 있어야 합니다. 좋은 시간을 보내던지, 좋은 제품을 구입하던지, 좋은 정보를 얻던지 말입니다. 

의도를 파악하는 것이 먼저입니다.






Check Point 

1. 급하다.

2. 일단 만나자고 한다.

3. 지금 아니면 안된다고 한다.

출처 입력

대게 상대방에게서 연락이 오면 의도와 분위기를 파악해야 합니다. 상대는 어떤 의도를 가지고 있는가,

하지만 그것은 그리 쉽지 않습니다. 대부분 상대의 의도는 숨긴채 일단 만나서 이야기 하자고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난다는 것은 설득을 하기 위함일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잡아놓은 물고기처럼 직접 만나게 되면

거절을 할 수 있는 확률이 매우 낮아집니다. 이미 상대는 설득의 다양한 무기를 가지고 있는데다가

어떻게 상대방에게 대해야 할지를 경험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무방비로 당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들어나 보세요'



상대방은 설득의 창으로 계속 찔러 댑니다. 다양한 보상의 툴과 기회등을 제시하며 눈을 현혹합니다.

가장 위험한 것은 1:2로 만나는 경우인데 그렇게 되면 설득을 2배로 하게 되므로 매우매우 위험합니다.

가능하면 내 편이 되어줄 다른 누군가가 함께 하는 것이 그나마 나은 편입니다.




만약 관심이 없다면, 전화로 끝을 맺는 것이 가장 현명합니다. 무작정 끊는 것이 아니라,

상대의 의도를 충분히 파악하려 물어보는 것입니다. 일단 상대방이 전화를 했다고 하면 당신은 '갑'의 위치에 있을 수 있습니다.

전화를 건 것은 상대방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대화의 우위를 점할 수 있습니다. 잘 이야기 하면 의도를 쉽게 이야기 합니다.

하지만 직접 만나게 되면 위치가 역전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일단 행동을 취했기 때문에

긍정적인 태도라고 보여지는 것이죠. (전화는 핑계로 끊을 수 있지만) 얼굴을 마주한 상태라면 거절은 더 어렵게 됩니다.




대부분 의도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마음이 급한경우가 많습니다.

아주 좋은 기회다, 당장 이것을 실현하는 편이 낫다고 말합니다.

그 말이 틀린것은 아닐 수도 있습니다. 관심이 있다면 들어보는 것도 좋겠지요.

하지만 기회는 언제든 옵니다.

100세 시대에 살면서 기회가 없다는 것은 말이 안됩니다.

마지막으로, 상대방과의 통화 후에 돌아오는 것은 안타까움입니다. 

"꼭 이거 아니어도, 친해지고 싶은 사람인데 참 안타깝습니다...."



일종의 저주 같은 한마디를 듣게 됩니다. 이때가 가장 위험할 수 있습니다.

마치 일생 일대의 좋은 기회를 놓치게 된것 마냥 스스로 아쉬움이 생기게 됩니다. 바보라는 생각마져 들 수도 있죠.

상대의 의도를 확인 하는 방법중에 이런 방법도 있을 수 있습니다.

"좋은 사업이다. 하지만 나는 돈을 한푼도 투자 하지 않고 일을 하겠다"


그러면 상대는 의도를 보일 것입니다.

"그런 사업이 어디있느냐, 어떤 형식이든 투자를 해야 돈을 버는 것 아니겠느냐"


투자를 하게 되면 당장 이득은 상대에게 가게 됩니다.

상대방의 말은 일종의 저주와 같다고 생각합니다. 이 기회를 못 얻었으니 당신은 바보다,

그렇게 계속 살게 될 거다. 내가 잘되면 당신은 후회하며 울고 불고 매달리게 될 것이다.

라는 의미심장한 내용을 안보이게 내포하고 있죠.

성공한 자는 기회를 붙잡지 않고 기회를 만들어 냅니다.





기회는 다시 오지 않을까요?

이후에 다시 연락이 올 가능성이 높습니다.

왜냐하면 그렇게 성공하는 사람들은 그렇게 많지 않을수 있기 때문입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