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고정적 사고와 성장적 사고의 태도의 선택은 결과에 영향을 미칠것이다.

부자 트레이닝

by 대이빅 2020. 7. 29. 13:37

본문

자신이 가지고 있는 지능이나 창의력은 타고 나는 것일지도 모르지만 그것을 더이상 어쩔 수 없다고 규정짓는 일이야 말로 나쁜 일일 것입니다.






저는 인간에게 한계는 없으며, 노력하는 만큼 성과는 반드시 일어난다고 보는 주의입니다.


성장하는 생각의 태도를 가지는 것이 중요한데, 자신의 지성과 능력을 더 늘릴 수 있다는 것이 스탠포드 대학의 연구로도 밝혀지고 있다고 하네요




사고의 태도는 둘로 나뉠 수 있습니다.




고정된 사고의 태도

자신을 잘 보여주고 싶다는 욕구의 반영으로 실패할 수 있는 도전은 피하고 싶어합니다. 장애에 부딪혔을 때 빨리 포기하고 노력은 결과가 없으면 하지 않습니다. 비판에 대해 유용한 것이라도 부정적인 의견이라면 무시해 버리기 일쑤입니다.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지 않기에 능력의 성장은 더딘 편이기도 합니다.


성장하는 사고의 태도

우선 배우고 싶다는 욕구가 있으며 도전에도 기꺼이 받아들이기에 역경에도 끈질기게 버티려고 합니다. 노력은 숙달을 통해 점점 나아질 수 있으며 비판에서도 배우고 다른 이의 성공에서도 배우고 영감을 터득하는 등 모든 배우고 싶다는 것에 초점이 맞춰져 있죠



인격과 지성은 타고난 것이 아니라 성장할 수 있다는 믿음이 중요합니다. 변화의 시작은 작은 믿음에서 부터 출발하니까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