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진방지를 위한 심리적 방법

건강 트레이닝

by 대이빅 2020. 6. 2. 11:03

본문

업무 스트레스를 줄이고 소진방지를 위한 심리적 방법

 

 

노력한 만큼 결과를 엊지 못하고 헛수고를 하고 있다고 생각이 드십니까

큰 목표를 달성한 후 허탈감에 빠져 있습니까?

이렇게 과도한 스트레슥 지속되는 상태로 일상 생활의 의욕마져 잃어 버리는 병이 who국제 질병 사에도 분류가 되어 있습니다. 그런 소진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심신상태의 악화로 인해 생산성이 오르지 않는 것은 비지니스에도 문제가 되고 있으며 생산성은 3분의 일이상 감소된다고 보고 되어 있습니다. 소진될 가능성을 줄이기 위해 필요한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1. 하고 싶은 일의 우선 순위를 결정 하세요

전직이나 승진 또는 업무 이외의 것을 포함하여 자신이 1년을 통해 무엇을 달성하고 있는지를 가능한 정확하게 적습니다. 필요한 일을 정하는 것으로 자신이 무엇을 바꾸면 좋을지가 알기 쉽게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월별 목표의 설정을 정하세요.

하고 싶은 것을 설정한 후 자신에게 맞는 일의 속도를 찾기 위해 월별 목표를 설정합니다. 목표를 조금씩 달성함으로서 도파민이 증가하고 성취감과 동기가 높아진다고 하네요

 

 

3. 숙면을 취하려 노력합시다.

안정을 취하려면 우선 수면력을 높여야 합니ㅏ. 그러면 면역력도 높아지죠. 자기 전에 스마트폰의 디스플레이가 빛을 받으면 수면을 방해할 가능성이 높다고 하네요 취침 1~2시간 전에는 전자기기를 멀리하고 자제하는 것만으로도 수면의 질은 크게 개선 될겁니다.

 

 

4. 운동을 합시다.

만약 사무직에서 하루종일 의자에 앉아있는 것이라면 나가서 운동을 해야 한다고 합니다. 운동을 해도 점심 시간 산책 할 정도로 쉬운 것이 좋죠. 그러면 어려운 작업을 수행할 수 있을 정도의 적극적 성격도 함께 따라 올것입니다.

 

 

5. 주변 사람을 돌아보자

주변 사람들의 일을 지원하고 동료에게 긍정적 피드백을 제공하는 행동은 자신의 스트레스 그리고 스트레스가 정신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에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직장에서 스트레스를 완화하고 그것이 당신에게 미치는 영향을 줄이는 방법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중요합니다. 그것은 직장 모두의 책임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 직원 개인의 문제가 아니라 조직에서도 적극적으로 대처해야 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상사가 행동하는 것은 부하 직원도 행동을 모방할 가능성이 높으므로 상사가 적극적으로 점심을 먹고 휴식하거나 산책을 하거나 적당한 시간에 퇴근을 하거나 하면, 그것은 팀에게 좋은 본보기가 되고 노동 환경의 개선을 가지고 올 것으로 예상이 된다 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